자가수리

제우스 랩 15인치 모니터 액정 수리

andang72 2024. 12. 4. 17:42

 1년정도 제우스 랩 외장 모니터 제품을 잘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집에오니 망가진 액정의 모니터가 기다리고 있었다. 범인은 의심은 되지만 모두가 부인하고 있어 결국 찾지 못했다. 일단 직접 교체를 결심하고 액정 구매를 위하여 모니터를 분해하고 액정의 모델을 확인했다. 전면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모니터 분해는 해라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분해할 수 있었다.

ⓐ 일단 30핀 단자로 구성된 액정을 확인
 ⓑ 케이블을 분리하여 액정 뒤면에 BOE 의 모델명 NV156FHM-N4H 확인 

 

일단 검색을 해보니 예상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다.  (제우스랩 휴대용 모니터 구매 가격이 $ 97.38 이었다.) 제우스랩에 포함된 동일 회사 BOE LED 가 아닌 LALAWIN 회사 제품인데 가격이 $67.45 이다. 

좀더 저렴한 LIXUEFENG 사의 제품도 있었다. $55 (배송비 $5.79). 결국 구매는 이녀석으로 했다.

배송은 2주 정도이고, 포장은 파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아주 꼼꼼했다.  

 
 
파손된 액정 교체를 위하여 먼저 모니터의 30핀 케이블을 보드에 연결했다. (기존 모니터에서 보드와 액정을 연결하는 케이블을 재사용했다. 액정에는 케이블이 포함되지 않는다.)
 

 
액정을 교체한 모니터 정상 동작 확인을 위하여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하였다. 바로 동작이 확인되니 기분이 아주 좋다. 
 

 
마지막으로 조립을 마무리 한다. 객관적 근거는 아니지만 기존 액정보다 밝고 선명한 느낌을 받아 아주 만족하고 있다. 사실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서 그렇게 생각하기로 했다.

 


'자가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프로 2015 배터리 자가 교체  (1) 2024.12.04